(전문성 강화 및 발휘) 성과 창출을 위한 남다른 실력을 키울 수 있다.
(상하좌우 소통) 조직에서 상하좌우의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.
Module 1. Intro
-. 자기 이해를 돕는 조하리 윈도우
-. 나의 과거, 현재, 미래의 모습 그리고 공유하기
Module 2. 실력있는 시니어 - 성과를 창출하는 실력 키우기
업무전문성은 지식/창조 사회에서 생존하고 스스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가장 먼저 챙겨야 하는 것이다. 전문성은 쉽게 말해 베스트와 평균의 차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. 따라서 ‘전문성이 있다’의 반대말은 ‘전문성이 떨어진다’가 아니라 ‘평범하다’이다. 평범함을 벗어나 비범함을 갖추고자 업무 분야에서 자신만의 고유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.
-. 회사에서 챙겨야 하는 두 가지: 업무 성과 + 실력 향상
-. 실력을 키우기 위해 나는 평소 어떤 노력을 하는가
-. 일하면서 실력을 키우는 법: 일의 본질 정의, 나의 일 감사하기, 취약점과 직면하기, 낯선 사람 만나기
Module 3. 소통하는 시니어 - 상하좌우 소통하기
‘상하좌우 소통하기’라는 시니어의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의 소통 노력이 필요하다. 첫째, 일을 할 때는 항상 일에 대한 본질적 사고(목적/취지)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. 둘째, 상대와 신뢰적 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. 마지막으로 상사와는 소통 빈도(수시/적시 보고)를 높여야 한다.
-. 우리 회사의 소통: 평소 일하면서 경험하는 소통의 딜레마 상황
-. 일을 챙기는 소통: WHY에 대한 5분 투자
-.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는 소통: 마법의 비율 5:1
-. 상사와 긍정적 관계 형성하기: 상사와 관계 수준 진단, 상사와 긍정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두 가지
Module 4. Wrap-up
-. 오늘 내가 학습한 것은?
-. 나는 무엇을 실천할 것인가? - 실력있고 소통하는 시니어가 되기 위한 ERRC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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