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신여자대학교 서비스디자인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,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에 참여하여 김난도교수와 함께 매년 소비 트렌드 전망을 연구하고 출간하고 있기도 한 이향은교수의 주요 연구 분야는 UX트렌드와 사용자 심리다. 2007년 런던 Central Saint Martins에서 디자인경영으로 석사 학위를 받으며 본격적으로 트렌드 연구를 시작했다. 이후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〈디자인트렌드예측을 위한 경험 중심의 프로세스 모델 연구: 직관적 통찰력으로 환원되는 디자이너의 경험을 중심으로〉라는 논문으로 디자인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. 디자인경영 및 서비스디자인 관련 주제로 다수의 기업과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.
강수진감독, 한 걸음을 걸어도 나답게 (0) | 2020.04.02 |
---|---|
이현우교수, 거절 당하지 않는 힘 - 설득력의 모든 것 (0) | 2020.03.31 |
이지훈교수, 전통적 영웅과 기업형 인재의 상관성 (0) | 2020.03.27 |
이민호코치, 말은 운명의 조각칼이다 (0) | 2020.03.23 |
이동환원장, 나의 슬기로운 감정 생활 (0) | 2020.03.20 |
댓글 영역